상단으로 이동

채용공고

사무직 기간제 채용

마감 2025.01.17.(금) 10:00 ~ 2025.02.04.(화) 13:00

채용인원 및 담당업무

  • 채용분야 응시자격 및 담당업무 채용인원 비고
    사무직 기간제
    (홍보 및 커뮤니케이션)
    ■ 응시자격
    1
    • 공고일 기준 채용 분야 연령요건을 충족하는 자
      • - 연령요건 : 만 18세 이상 ~ 만 61세 이하
    • 병역법 제76조에서 정한 병역의무 불이행 사실이 없는 자, 단 복무 중인 경우는 단계별 채용전형에 모두 응시가 가능하고 임용일까지 전역 가능한 자
    • 인사규정 제16조(채용결격사유)에 해당하지 않는 자
    • 채용분야 2년 이상 경력 보유자
    • ※ 경력증명서 상 채용분야 경력 증빙가능한 경우에 한함
    ■ 담당업무
    • 언론 매체 관리, 보도자료 작성 및 대응
    • 대외기관 협력 및 MOU 체결
    • 홍보기획 등 회사 이미지 제고 방안 수립
    • 회사 주요행사 사진, 영상 촬영 및 편집
    • 경영지원 등 기타 부서에 필요한 업무
  • 가. 근무조건 : 사무직 4급(통상 근무, 근무시간 등 세부조건은 회사 취업규칙에 따름)
    • - 급여수준 : 약 380만 원(상여수당, 급식보조비 포함, 세전 기준)
  • 나. 근무기간 : 2025.02.17. ~ 2025.08.16.(6개월)
    • ※ 필요 시 근무기간 종료일로부터 6개월 범위 내 연장가능하며 정규직 전환 미실시

채용절차 및 일정

    (전형별 평가기준은 별첨 참조)

  • 구 분 일 정 비 고
    채용공고 2025.01.16.(목) ~ 2025.02.04.(화)
    서류접수
  • 2025.01.17.(금) 10:00 ~
  • 2025.02.04.(화) 13:00
    • 회사 홈페이지에서 기간 내 24시간 온라인 접수
    서류전형 2025.02.06.(목)
    • 서울도시철도그린환경 본사 회의실
    서류전형 결과 및 면접대상자 발표 2025.02.07.(금)
    • 회사 홈페이지
    면접전형 2025.02.11.(화)
    • 서울도시철도그린환경 본사 회의실
    최종합격자 발표 2025.02.12.(수)
    • 회사 홈페이지 공고 및 합격자 개별 공지
    임용 2025.02.17.일자
  •  ※ 채용일정은 천재지변 및 회사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.

입사지원

  • 가. 접수기간
    • 2025. 01. 17.(금) 10:00 ~ 2025. 02. 04.(화) 13:00 (기간 내 24시간 지원가능)
  • 나. 접수방법
    • 1) 온라인접수 : 우리회사 홈페이지 채용 게시판으로 이동하여 입사지원서 작성 및 제출
      • - 우리회사 홈페이지(https://www.smrtg.co.kr)에 접속 후 채용공고 게시판 내 공고 확인
      • - 채용공고문 하단 채용분야 선택 후 입사지원서 작성
        • ※ 입사지원서 접수는 접수기간 내 활성화(접수기간 이전에는 입사지원서 작성 불가)
        • 제출할 기타증빙서류가 있는 지원자는 해당 서류의 사본을 PDF파일 또는 JPG, PNG파일 형태로 첨부하여야 함(최대용량 5MB) 증빙서류 미첨부 시 자격 및 경력 인정 불가
        • ※ 지원분야 선택 후 본인인증(휴대폰) 실시
        • ※ 입사지원서 제출 시 수험번호가 발급되며 수험번호, 성명을 이용하여 향후 최종합격자 조회
        • ※ 제출이 완료되면 수정이 불가능하니 입사지원서 작성 및 제출에 유의(임시저장 불가)
    • 2) 방문접수 : 미실시
  • 다. 제출서류
    • 입사지원 시
      • 1) 입사지원서, 자기소개서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작성하여 제출
        • ※ 직접 출력하여 E-mail 또는 방문제출 시 입사지원 무효 처리
        • ※ 취업지원대상자는 입사지원 시 해당 증빙서류 제출
      • 2) 경력증명서, 자격증 사본,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(해당자에 한함)
        • ※ 증빙서류의 발급 유효일은 공고일로부터 3개월 이내 발급분에 한하며 발급 유효마감일은 서류접수 마감일로 함
    • 면접전형 시
      • - 입사지원 시 제출한 증빙자료 원본 및 자격증의 경우 사본 제출

서류전형

  • ○ 서류전형
    • 평가방법 : 평가기준에 따라 서류심사 실시, 위원 평가점수 합산·평균(평가기준 별첨 참조)
    • 합격결정 : 고득점 순으로 선발예정인원의 3배수를 면접대상자로 선정
      • ※ 동점자 전원 면접대상자로 선발
    • 취업지원대상자 가산특전
      • - ‘국가유공자 등 채용시험 가점제도 관련 가이드라인’에 따라 가점합격자는 선발예정인원의 30%를 초과할 수 없으며 선발예정인원이 3명 이하이므로 원점수로만 합격자 결정(가점합격자 없음)
      • - 단,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과 같거나 미달할 경우 가점합격자 발생 가능
      • - 「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」 제31조에 따라 동점자 발생 시 취업지원대상자 우선 선발

면접전형

  • 평가방법 : 평가기준에 따라 면접심사 실시, 위원 평가점수 중 최고, 최저점 각 1개를 제외한 점수 합산·평균(평가기준 별첨 참조)
    • ※위원 과반수가 면접전형 평가항목 2개 이상을 ‘매우 미흡’으로 평가한 경우 최종점수와 관계없이 불합격 처리
  • 최종합격자 결정 : 서류전형 점수(50점) 및 면접전형 점수(50점)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합격자 결정(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)
    • ※ 동점자 발생 시 취업지원대상자, 서류전형 고득점자, 면접전형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 선정
  • 취업지원대상자 가산특전
    • - ‘국가유공자 등 채용시험 가점제도 관련 가이드라인’에 따라 가점합격자는 선발예정인원의 30%를 초과할 수 없으며 선발예정인원이 3명 이하이므로 원점수로만 합격자 결정(가점합격자 없음)
    • - 단,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과 같거나 미달할 경우 가점합격자 발생 가능
    • - 「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」 제31조에 따라 동점자 발생 시 취업지원대상자 우선 선발
  • 가산대상(취업지원 대상자) 가산비율
    •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
    •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
    • 보훈보상대상자 지원에 관한 법률 제35조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
    • 고엽제후유의증 환자지원 등에 관한 법률 제7조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
    • 5.18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 제22조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
    • 특수임무유공자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법률 제24조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
  • 만점의 40%이상 득점한 자에게 만점의 5% 또는 10% (채용인원이 3명 이하이므로 가산 미적용)
  • 임용

    • 임용예정일 : 2025. 02. 17. 예정
    • 근무기간 : 2025. 02. 17. ~ 2025. 08. 16.(6개월)
      • ※ 필요 시 근무기간 종료일로부터 6개월 범위 내 근무 연장 가능하며 근무기간 종료 후 정규직 전환 미실시

    예비 합격자 운영

    • 예비합격자는 합격자의 입사포기 및 중도퇴사에 대비한 인원으로 결원 발생 시 고득점자 순으로 채용예정이며, 예비합격자 채용은 결원발생 여부에 따라 다를 수 있음
    • 예비합격자는 효율적인 결원충원을 위해 1명 운영, 운영기간은 임용일로부터 60일

    응시자 유의사항

    • 접수 시 지원자는 응시자격 및 채용 분야 확인 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입사지원서의 기재사항 누락, 오기입, 연락불능, 제출서류 누락 등으로 인해 불이익이 발생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합격이 취소될 수 있으니 입사지원서 작성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입사지원서 오기입, 허위입력, 착오입력 시에는 고의성 여부와 관련없이 합격이 취소되니 취업지원대상자 관련 취득일, 가점비율 등을 확인 후 정확히 작성하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응시원서에는 반드시 증빙이 가능한 사항만 기재하시고 증빙서류 제출이 불가하거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를 경우 합격 취소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작성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입사지원서의 작성내용에 대하여는 추후 증빙서류 제출 및 관계기관에 조회할 예정이며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합격이 취소되고, 향후 5년간 우리 회사에 입사지원이 제한되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원서접수 결과 지원자가 채용예정인원 수와 같거나 미달하더라도 업무 적격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  • 면접전형 결과 위원 과반수가 면접전형 평가항목 2개 이상을 ‘매우 미흡’으로 평가한 경우 최종점수와 관계없이 불합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.
    • 응시자의 채용결격사유(별첨), 제출서류(입사지원서, 경력증명서 등) 허위 등 부정합격이 확인될 경우 채용(임용)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.
    • ‘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’에 따라 제출된 서류는 최종합격자 발표일 이후 180일 이내 반환 청구할 수 있으며, 청구기간 경과 후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, 파기됨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(본인인 경우에 한하여 확인을 거쳐 반환하며 반환비용은 지원자가 부담)
    • 응시자에 대한 이의제기 절차를 운영합니다. 전형에 대한 이의가 있는 경우 사실에 근거한 정확한 사유를 작성하여 전형단계별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일 이내(토·일요일 등 공휴일 제외)에 메일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  • - 접수방법 : 전자우편(official@smrtgen.co.kr)
      • - 이의신청 처리 예외사유 : 해당 채용과 무관하거나 합격자 결정과 관계없는 채용제도, 절차 등에 관한 문의, 타 응시자 및 평가위원에 대한 정보, 기타 상기 사유에 준하는 사항
    • 본 계획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, 변경 시에는 단계별 전형일의 7일 전까지 공고할 예정입니다.
    • 기타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(https://www.smrtg.co.kr)를 참고하시고, 문의사항은 당사 인사노무처 담당자 이메일(official@smrtgen.co.kr) 또는 인사노무처 담당자(02-6311-8343)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




    2025. 01. 16.
     
     
    서울도시철도그린환경주식회사 사장

    입사지원은 PC에서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.